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조한 가을 날씨에 편의점 보습제품 인기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건조한 가을 날씨에 편의점 보습제품 인기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낮아진 기온에 건조하고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음료, 보습 제품 등의 매출이 올라가고 있다

11일 편의점 세븐일레븐는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 대비 '보습 제품'의 매출이 328%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립케어, 핸드크림, 마스크팩, 바디로션의 매출이 각각 603%, 128%, 91%, 85% 늘어났다.

또한 생수, 차음료 등의 음료 매출도 25.6% 증가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감기 환자들이 늘면서 마스크 판매도 38.8% 늘었다.
특히 보습 제품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64.3% 신장하며 가을철 매출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다.

이는 편의점의 화장품 종류가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들이 계절 필수 화장품의 경우, 간편하게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PB(자체브랜드) 화장품을 출시하여 상품 구색 강화에 나섰다. 종류는 썬크림, 수분크림, BB크림, 마스크팩(2종), 총 5종으로 990원에서 8900원까지의 가격대로 별도 매대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은경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MD는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면서 편의점에서 보습 기능의 화장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향후 동절기를 겨냥한 시즌형 화장품 구색을 꾸준히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