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전문가용 모니터 3종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전문가용 모니터 3종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삼성전자는 전문가용 고성능 모니터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850·650·350T 시리즈는 LED 패널을 사용해 뛰어난 화질과 친환경성이 특징이다.
LED PLS(Plane to Line Switching)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된 850 시리즈는 상하좌우 178도에서도 또렷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웹 표준 색공간인 'sRGB'를 100% 지원해 실제와 가장 가까운 색을 재현한다.

또한 720p급 HDTV 화질보다 4배 선명한 2560*1440 픽셀의 초고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어 정지화면에서도 보다 생생하고 깨끗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두 개의 PC를 동시에 연결해 화면을 분할해 사용할 수 있는 'PBP(Picture by Picture)'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650·350T 시리즈 역시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해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3000대 1의 정적 명암비로 초고화질 화면을 구현한다.

또한 이번에 출시되는 850·650·350T 시리즈 모두 삼성 싱크마스터 모니터의 친환경 기능인 '에코 세이빙(Eco Saving)' 기능을 탑재해 3단계의 에너지 절전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850시리즈의 경우 동급 타사 제품 대비 30%까지 절전이 가능하다.
850·650 시리즈에는 장시간 동작이 없을 시 모니터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는 '에코 모션 센서(Eco Motion Sensor)'와 주변 환경의 명암을 식별해 화면의 밝기를 자동 조절할 수 있는 '에코 라이트 센서(Eco Light Sensor)' 등 다양한 절전 기능이 적용됐다.

장시간 모니터 사용자에게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삼성전자 디스플레이전략마케팅팀 김정환 전무는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감성적 디자인을 통해 전 세계 모니터 시장에서 꾸준히 1위를 지키고 있다"며 "이번 전문가용 모니터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전문가부터 일반 소비자까지 모니터는 삼성 싱크마스터라는 이미지를 심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모니터 3종의 출고가는 S27A850 120만원대 후반, S24A650 59만원대 후반, S24A350T는 30만원대 후반이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