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의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 때’ 캠페인은 마케팅효과(Marketing Effectiveness) 부문 은상, 통합마케팅(Integrated Marketing) 부문 동상 수상, 디자인 부문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이번 캠페인은 '너의 사랑은 몇% 부족하니?'라는 직접적인 질문을 던져 1%에서 100%까지 이 시대 젊은이들의 다양한 사랑을 그들의 언어로 표현하는 등 20대 타깃의 공감대를 이끌어 브랜드 활성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또한 컬러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3분 가량의 TVCF 풀스토리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2% 부족할 때는 ‘20% 너는 내가 쉽니’, ‘72% 해보면 알아요’, ‘98% 두근두근두근’ 3편의 멀티 TVCF와 스마트폰 및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풀스토리 동영상을 공개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