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년사]문병권 중랑구청장 "중화재정비사업 가속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 구청장, 2011년 신년사 통해 중화재정비촉진지구 사업과 상봉재정비촉진지구 개발 본격 다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문병권 중랑구청장은 민선 4기 구정성과에 이어 민선 5기에는 '희망찬 미래 활기찬 중랑' 이란 구정 목표 아래 구민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문병권 중랑구청장

문병권 중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문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중화재정비촉진사업의 추진에 가속도를 붙여나가는 한편 상봉재정비촉진지구의 개발을 본격 추진하고, 면목동 지역도 주거환경 개선 방안에 대한 용역을 시행함으로써 품격있는 도시공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청량리 - 신내동간 경전철 사업의 추진과 함께 겸재교 건설, 용마터널 건설 등 교통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사통팔달의 선진 교통망을 구축하겠고 했다.

다음은 문 구청장 신년사 .

------------------------
신 년 사

존경하는 43만 구민 여러분! 희망찬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성취와 보람이 함께하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구는 경춘선 복선전철의 개통을 비롯해 이화교 확장 개통, 신내IC 입체교차로 건설, 중랑캠핑숲 오토캠핑장 개장, 보훈회관 개관 등 중랑구의 새로운 역사로 기록될 크고 작은 일들을 이루었습니다.

또 대외적인 평가에 있어서도 서울시 자치구 청렴도 종합평가 6년 연속 최우수구 선정을 비롯해 서울형 그물망복지평가 대상, 서울시 교육지원사업평가 최우수구,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구 선정 등 정부와 외부기관 평가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어 총 33개 분야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최고인 22억8400만원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는 받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구민 여러분의 구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하면서 이 자리를 빌어서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민선4기의 구정성과에 이어 민선5기에는 '희망찬 미래 활기찬 중랑' 이란 구정 목표 아래 구민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는 첫째, 중화재정비촉진사업의 추진에 가속도를 붙여나가는 한편 상봉재정비촉진지구의 개발을 본격 추진하고, 면목동 지역도 주거환경 개선 방안에 대한 용역을 시행함으로써 품격있는 도시공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청량리 - 신내동간 경전철 사업의 추진과 함께 겸재교 건설, 용마터널 건설 등 교통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사통팔달의 선진 교통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셋째, 봉화산근린공원내 화약고 부지의 녹지를 복원하고, 친환경적인 용마산 가족공원을 조성하는 한편 망우로 변에 실개천이 흐르는 친수공간을 만드는 등 자연과 공존하는 녹색쉼터를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최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서울의료원의 금년 3월내 개원을 비롯해 자활근로, 긴급지원, 일자리창출, 통합복지관 건립, 장애인 연금지급, 여성복지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를 통해 따스함으로 하나 되는 세상을 구현하겠습니다.

다섯째, 우리구가 교육특구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장학사업 및 장학생 특별반 운영 등 우리구의 교육경쟁력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미래인재를 키우는 교육명문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섯째, 중소기업에 대한 육성기금의 지원을 비롯해 재래시장의 시설 현대화와 환경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렴마일리지, 120 다산콜센터, 모바일 서비스 운영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열린 자치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

희망찬 새해에 늘 건강하시고 구민 여러분들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1. 1. 1 신묘년 새해 아침에
중랑구청장 문 병 권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