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덕특구, 3년 내 2000억원 매출 올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07년부터 40개 기업에 토털디자인사업 지원, 기술이전 등으로 수익 “쑥~”

2010년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성과보고회가 9일 오전 10시 30분 대덕테크비즈센터에 개최된 가운데 염홍철 대전시장이 원테크놀러지의 모발치료기 '오아제'를 시연하고 있다.

2010년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성과보고회가 9일 오전 10시 30분 대덕테크비즈센터에 개최된 가운데 염홍철 대전시장이 원테크놀러지의 모발치료기 '오아제'를 시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대덕특구 40개 벤처기업들이 2013년까지 디자인부터 마케팅까지 돕는 토털디자인사업을 통해 20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릴 전망이다.

대덕특구본부는 2007년부터 특구 내 40개 벤처기업들에게 토털디자인사업을 통해 올부터 제품을 내놔 현재 6개 기업이 초기 시장진출을 통해 24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 2008년부터 44건을 지원한 특구 내 우수기술 발굴이전사업으로 2010년까지 170여건의 기술이전과 160억원의 기술이전료 수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구본부는 9일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2010년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성과보고회를 열고 토탈디자인지원사업 및 기술사업화컨퍼런스, 우수기술발굴이전 및 전략R&D(연구개발)사업 성과전시 등 4개 분야의 성과물을 선보였다.

토탈디자인지원사업은 원천기술의 디자인부터 마케팅까지 토탈서비스를 돕는 사업이다. 이번 보고회엔 ▲탈모치료기 ▲골프퍼팅기 ▲첨단 실험실 기구대 ▲소프트욕조 ▲보안감시카메라 ▲하이패스 단말이 등 6개 성과물에 대한 전시회를 열고 일반인들이 체험할 수 있게 상설전시키로 했다.
기술사업화 컨퍼런스에서는 산·학·연 등의 기술사업화전문가 등이 참석해 대덕특구 기술사업화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기술, 자금, 정보의 연계 등을 강조하는 세미나가 열린 가운데 기술사업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높이기, 네트워킹 강화의 기회로 활용됐다.

이어진 우수기술 발굴 이전사업 성과보고회에선 2008년부터 44건을 지원, 2010년까지 170여건의 기술이전과 160억원의 기술이전료 수익성과를 발표했다. 또 공공TLO와 민간전문기관의 역할분담 및 협력체계 구축으로 전문성을 높이면서 초기단계인 민간기술시장 활성화방안도 논의됐다.

이어진 전략산업R&D 성과전시회에선 대덕특구의 강점분야의 R&D지원을 통해 특구 내 중소기업의 R&D 역량을 강화하고 산·학·연의 기술개발 및 상호협력을 촉진키 위해 추진된 내용들이 발표됐다.

대덕특구본부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공공기술이전조직(TLO)과 민간전문기관의 역할분담 및 협력체계 구축으로 전문성을 높이고 초기단계인 민간의 기술시장을 활성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