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정부 무한돌봄센터 개소…도내 27번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년초 전 시군 개소 예정…위기가정에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내 27번째 무한돌봄센터가 의정부시청에 개소했다.

도는 8일 의정부시청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안병용 의정부시장, 무한돌봄 서포터즈,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 무한돌봄행복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그동안 남편의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폭력으로 중증의 우울증을 겪으면서 노숙생활을 하고 있는 이경희씨 가족이 무한돌봄행복센터를 통해 웃음을 찾은 사례가 영상으로 소개돼 참석자들의 따뜻한 박수를 받았다.

타악그룹 ‘붐붐’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이날 개소식은 무한돌봄 우수사례를 소재로 한 극단 '나눔'의 뮤지컬까지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이날 의정부시는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시민노인보지센터 등 무한돌봄행복네트워크팀 3개소에 현판을 전달하고 위기가정의 문제를 상호 협력해 해결해 나갈 것을 약속해 훈훈함을 더했다.
도는 현재 27개 시군에 무한돌봄센터를 개소했으며 내년 초까지 전 시군에 무한돌봄센터를 개소해 촘촘하고 탄탄한 복지네트워크를 완성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8년 11월부터 경기도가 실시하고 있는 무한돌봄은 법과 제도가 보호하지 못하지만 당장 시급한 위기에 처한 가정들을 ‘선지원·후심사’를 원칙으로 지원해주는 신개념 복지서비스로 그 동안 위기가정 4만5700가구에 535여억원을 지원했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