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닥, 7일만에 하락반전..기관 '팔자'에 약보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미현 기자] 28일 코스닥지수는 지난 6일 연속 상승 추이에서 벗어나 하락반전, 약보합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이날 코스닥지수는 전장대비 0.23% 하락한 527.36으로 거래를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장초반 강보합세를 보이면 530선을 넘어서기도 했으나 오후 들어 기관 매도 움직임에 밀리며 약보합으로 돌아섰다.
개인과 외국인은 285억, 176억원의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기관은 385억원의 순매도를 기록했다. 증권, 보험, 투신, 은행, 종금 등 대부분의 기관이 모두 매도세에 가담하며 지수 하락을 이끌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반도체(-1.13%), 운송(-1.43%), 방송서비스(-1.72%), 비금속(-1.88%) 등의 업종이 하락곡선을 그렸고, 특히 통신서비스와 금속업종은 2%가 넘는 업종지수 하락률을 기록했다. 반면, 섬유의류와 제약업종은 1~2%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세진전자와 유비벨록스, 바이오랜드 등이 10% 이상 급등했고, 지오멘토와 루티즈 등은 급락했다. 3노드디지탈은 희토류 분쟁으로 인해 금속 가격이 상승할 경우 수혜가 기대된다는 전망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했다.
시총상위 종목 가운데는 셀트리온이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5% 이상 강세를 보였고, 서울반도체와 SK브로드밴드는 2~3% 내렸다.

이날 상승세를 기록한 코스닥 종목은 총 415개, 하락종목은 493개로 집계됐다.



강미현 기자 grob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