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극적으로 생을 마감한 '행복전도사'는 누구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절망의 벼랑을 헤메다가도 마음만 바꾸면 '희망라야'에 오를 수 있다"면서 팍팍한 세상에 '행복'을 실어나르고자 했던 최윤희씨가 '남편과의 동반자살'이란 극적인 방법으로 삶의 끈을 놓았다.

'희망전도사'란 애칭으로 불리던 그녀는 목요일인 7일 밤 경기도 일산의 한 모텔 방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이승의 나이는 63세. 바로 옆에서 남편의 시신이 함께 발견됐다고 한다.
일산경찰서는 “7일 오전 일산의 한 모텔에 투숙한 최윤희 씨와 남편 김모 씨(72)가 오후 늦게까지 방에서 나오지 않아 오후 8시 30분쯤 모텔 지배인이 방에 들어가 두 사람이 숨진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남편이 최윤희씨 목을 졸라 숨지게 한 뒤 뒤따라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최씨 부부는 평소 사이가 좋았던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유서에는 최씨가 평소 폐·심장질환으로 고통스러워 했다는 내용이 담겨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씨는 그 누구보다도 "희망이 인생을 천국 또는 지옥으로 만들 수 있다"며 주변사람들에게 절망에서 벗어나 희망으로 가득한 삶을 권했던 인물이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최씨는 이화여대 국문과를 졸업한 뒤 가정주부로 지내다 30대 후반에 광고기획사 카피라이터로 뒤늦게 사회생활을 시작해, KBS <아침마당>, <그 사람이 보고 싶다> 등의 방송 등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그녀는 '행복 디자이너', '행복 전도사' 등으로 불리며 정부기관, 기업체 등에서 강연을 해왔으며, '밥은 굶어도 희망은 굶지 마라' '행복멘토 최윤희의 희망수업' 등 20권이 넘는 책을 남겼다.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그녀가 평소 행복을 전파하면서 했던 말들을 모아봤다.

"열등감은 내부의 테러리스트가 되어 매일 자신을 무너뜨리고, 세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한다. 죄 안 짓고 열심히 사는데 왜 자기 자신을 부끄러워해야 하나."(언론과의 인터뷰 중에서)

"성공하고 싶어하는 당신을 '진짜 성공'으로 이끌어줄 줄기세포는 단연코 희망이다. 희망의 줄기세포를 이식하고 일단 저질러라! "얍!" 하고 도전하라! 도전 DNA를 만들어라! 그리고 내 안에 남아 있는 도전 에너지를 한 방울까지 빨대로 빨아들여라"(그녀의 책 '딸들아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라' 중에서)

"희망을 그저 바라만 보는 것은 소극적인 인생 태도다. 희망은 내가 '캐'내야 손에 들어오는 것이다."(그녀의 책 '행복멘토 최윤희의 희망수업' 중에서)

"쭉쭉 빵빵 키워야 할 것은 자신감, 희망, 용기, 사랑! 당장 삭제버튼 눌러야 할 것은 두려움, 미움, 갈등, 게으름!"(그녀의 책 '웃음 비타민' 중에서)




나주석 기자 gongg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