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올리니스트 김수빈, 10월 1일 내한 공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이올리니스트 김수빈, 10월 1일 내한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독특한 음악 연주로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수빈이 내한 공연을 갖는다.

오는 10월 1일 오후 8시 서울 금호아트홀에서 열리는 김수빈의 리사이틀에서 그는 집시 춤곡부터 낭만파, 현대 음악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레퍼토리를 직접 연주한다.
피아니스트 김정원, 첼리스트 송영훈, 비올리스트 김상진과 함께 M.I.K. 앙상블의 멤버로 활동중인 그는 3집 앨범 발매를 기면하는 공연이라 클래식 애호가들에게도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김수빈은 1996년 한국인 최초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파가니니 국제 콩쿨에서 우승했고, 1998년 역량 있는 젊은 연주자들에게 수여되는 에이버리 피셔 그랜트 상도 수상했다. 2006년 데뷔 앨범 '파가니니 24개의 카프리스'로 미(美) 빌보드 클래식 차트 9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2008년에는 피아니스트 미치코 유지다와 미국 투어도 벌였고, 2009년 3월 두번째 앨범 'Chausson & Faure'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그동안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후학을 키워온 그는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연주자 중에 한 사람이다. 오는 10월 2일에는 후학들을 위해 파가니니 곡과 바흐곡으로 무료 마스터 클래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파가니니의 모든 바이올린 작품은 까다롭고 섬세함을 요구하기 때문에 전공자들 뿐만 아니라 바이올린 연주자라도 꺼리는 작품이다. 파가니니 국제 콩쿨 1위를 차지한 김수빈은 이번 리사이틀 관객을 대상으로 무료 공개 마스터클래스를 열어 자신의 비법을 전수할 계획이다.

특히, 그는 입시를 앞둔 학생들을 위해 바하 소나타중 한 곡을 선정하여 특별한 레슨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어 기대된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