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둔촌주공..8.29대책 발표 후 호가 최고 3000만원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 강동구 일대 재건축 아파트 집값이 심상치 않다.

8.29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둔촌동과 고덕동을 중심으로 호가가 오르고 급매물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강동구의 가격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양지영 내집마련정보사 팀장은 "강동구는 최근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가격 하락폭이 큰데다가 강남4구에 속할 정도로 위치적으로 인정받은 곳으로 향후 시장이 호황일 때 시세 상승 여력이 큰 지역이다"며 "특히 강동구는 DTI 규제에서 제외돼 투자수요 접근이 쉽다는 메리트가 크게 작용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매도자들은 8.29대책에 따른 기대감으로 내놨던 급매물을 거둬들이거나 호가를 올려서 내놓는 반면 매수자들은 시세보다 싼 급매물 중심으로 찾고 있지만 이미 호가가 올라 거래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둔촌주공..8.29대책 발표 후 호가 최고 3000만원 ↑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동구 중에서도 최근 현대건설로 재건축 사업의 시공자가 선정된 둔촌주공 아파트의 움직임이 크다. 둔촌주공 단지는 약 2000만~3000만원 정도로 호가가 올랐다. 둔촌주공1단지 72㎡는 3000만원이 올라 현재 7억7000만~8억원의 호가가 형성됐다. 시세는 7억8000만원 수준이다.

둔촌주공은 최근 거래성사도 2배 가량 늘었다. 지난 7월에는 약 7건의 거래가 이뤄졌지만 8월에는 무려 14건이나 이뤄졌다. 인근 중개업소에 따르면 대책 발표 이후 9월에는 급매물 위주로 3건이 거래됐다.
둔촌동 A 중개업소는 "시공자 선정 등의 요인과 겹치면서 시세보다 저렴한 급매물 위주로 거래가 됐다"며 최근에는 급하지 않는 매도자들은 매물을 거둬들이면서 매물이 많지 않은 상황이다"고 말했다.

하지만 "매수자들은 시세보다 싼 매물 중심으로 찾고 있는 등 과거와 달리 움직임이 조심스럽다"고 설명했다.

같은지역 또 다른 중개업소의 관계자도 "내놨던 급매물도 거둬들이는 사례가 많아지고 매물을 내놓더라도 호가를 올려서 내놓고 있지만 움직이는 것은 매도자들이지 매수자들은 아직까지 나서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고덕동 일대도 호가 위주로 움직이는 상황은 마찬가지다. 고덕주공 단지는 평균적으로 호가가 1000만원 가량 올랐다. 고덕주공2단지 42㎡는 현재 5억2000만~5억6000만원이다. 시세는 5억5천만원 정도다.

8.29대책 발표 이후 매수자가 있었지만 매도자들이 막상 팔려고 하니 좀 더 기다려보겠다는 반응을 보여서 거래 성사가 되지 않았다며 인근 B 중개업소 관계자는 설명했다.



문소정 기자 moon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