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젊은 세대의 감성과 IT기술을 바탕으로 한 소통 기능을 반영해 펀키아를 커뮤니티·블로그 기능은 물론이고 트위터·유투브·플리커 등 대표적 SNS 사이트와의 연계를 통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사이트로 개편했다.
기아차는 서류전형, 면접 등을 통해 10월부터 내년 5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할 제1기 펀키아 디자이너 15명을 선발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기아차가 매년 선발하는 ‘에코 다이나믹스 워크캠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면접 시 가산점 부여, 기아차 관련 각종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젊은 세대들이 기아차의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체험하는 '트래블 위드 쏘울(Travel with SOUL)'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회공헌 활동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아이디어 컴 트루(Idea Come True)' 프로그램도 펀키아 사이트에서 운영된다.
기아차는 펀키아를 통해 접수된 사회공헌 활동 기획서를 검토해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활동비(250만원 상당)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이디어 컴 트루(Idea Come True)'프로그램은 대학생 개인 또는 대학생이 포함된 팀 자격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펀키아 홈페이지에 활동 기획서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 펀키아가 앞으로도 기아차 소식을 재미있게 전달해 20대 대표 사이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펀키아, 에코 다이나믹스 워크캠프 등 다양한 성장세대 마케팅으로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