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저씨' 원빈, 영화 5편으로 2500만 배우 '등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한류스타 원빈이 영화 '아저씨'의 폭발적인 인기 덕에 편당 500만 관객을 모으는 흥행 배우로 우뚝 섰다.

원빈이 단독 주연을 맡은 액션 영화 '아저씨'는 28일 영화진흥위원회 집계 결과 27일까지 총 404만 7227명을 모았다.
배급 관계자들은 이 영화가 개봉 4주차에도 평일 하루 10만 이상을 모으고 있어 총 500만명을 넘어 600만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원빈으로서는 첫 단독 주연 영화로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보증수표임을 입증한 셈이다. 게다가 잔인한 장면이 다수 포함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이라는 이유로 이 영화의 흥행은 평가절상되고 있다.

'아저씨'는 원빈의 다섯 번째 영화다. 작품 선정에 신중한 것으로 유명한 원빈은 2001년 '킬러들의 수다'로 시작해 '태극기 휘날리며'(2003), '우리형'(2004), '마더'(2009) 등에 출연했다.

출연작 편수는 많지 않지만 원빈은 매 작품마다 200만 이상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티켓파워를 과시했다. 특히 장동건과 함께 주연을 맡은 '태극기 휘날리며'는 1174만 6000명을 모으며 한동안 역대 국내 개봉작 흥행 1위를 지키기도 했다.
28일 오전 현재까지 원빈이 다섯 편의 영화로 모은 관객수는 약 2350만명('킬러들의 수다' 225만 4000명, '우리형' 247만 9000명, '마더' 297만 6000명)이다. 아직까지는 편당 470만명 꼴이지만, '아저씨'가 150만명을 더 모으면 2500만명을 돌파하게 된다.

'아저씨'의 흥행은 원빈에게 무척 의미가 깊다. 그간 출연작들이 두 번째 주연이나 조연에 불과했던 것과 달리 이 영화에서는 극 전체를 이끌어가는 단독 주연이기 때문이다.

원빈은 늘 극의 중심에서 살짝 벗어나 있었다. 주인공이 바라보는 대상이었다. '킬러들의 수다'에서는 신현준 정재영 신하균에 비해 활약상이 두드러지지 않은 꽃미남 막내였고, '태극기 휘날리며' '우리형'에서는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동생이었으며, '마더'에서는 제목 그대로 모성본능의 대상이었다.

'아저씨'가 영리한 기획인 것은 그간 '보호대상'의 원빈을 정반대로 뒤집어 소녀를 지키는 영웅으로 변신시켰다는 점이다. 원빈 역시 그간의 유약한 꽃미남 이미지를 한 편의 영화로 뒤집어 버리고 터프하고 강인한 '짐승남'으로 탈바꿈했다.

당분간 '아저씨'는 '태극기 휘날리며' '마더'에 앞서 원빈의 대표작으로 기억될 가능성이 높다. 이미 1000만 클럽에 가입한 데다 출연작마다 최소 200만~300만 관객을 모으는 흥행배우였지만, '아저씨'로 인해 원빈은 꽃미남 스타에서 영화 전체를 책임질 수 있는 진정한 배우로 거듭났다.

고경석 기자 kav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