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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 '드라이피니시d' 출시후 첫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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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하이트맥주의 신제품 '드라이피니시d'의 첫 TV광고가 지난 20일부터 시작됐다. 이번 광고에서 하이트맥주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맥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신제품이 주는 새로움과 의지를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최근 주류 브랜드들이 답습하던 '장르적인 관습'을 모두 버렸다.

우선 유명 모델이 등장하지 않는다. '시원함'이라는 한 가지 단어를 표현하기 위해 과도하게 사용되던, 날리는 얼음과 터지는 병뚜껑, 잔을 타고 넘치는 거품 등 과장된 장면 역시 등장하지 않는다. 광고는 오직 새로운 느낌의 전달, 변화에 집중하고 있다.
광고 내용 역시 매우 심플하다. 한 남자가 어딘가로 걸어가고 있다. 그 남자를 따라가다 보면 곳곳에 '마침내 맥주 피니시를 발견하다', '맥주 피니시를 주장하다'등의 메시지가 남는다. 남자가 향한 곳은 여러 젊은 이가 함께 즐기고 있는 클럽과 테라스의 파티다. 남자의 뒷모습을 자연스럽게 따라가다 보면 우리는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는, 새로운 것을 찾아가는, 그리고 새로움을 즐길 줄 아는 세대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새로운 것이 주는 즐거움. 바로 드라이피니시 d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다.

이번 광고는 선언의 형태로 하이트맥주가 제시하는 새로운 맥주 선택의 기준인 '피니시'를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맥주의 '피니시'는 아직 소비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개념이다. 특히 제품명인 '드라이피니시 d'는 더욱 길고 낯설다. 드라이피니시는 맥주의 끝 맛, 즉 피니시를 표현하는 단어로, 목 넘김부터 맥주의 풍미가 사라지기 전까지의 맥주가 주는 진정한 시원한 맛의 완성, 즉 피니시를 의미한다.

이번 광고는 이런 단어적 의미에 대한 답을 이미지와 느낌만으로 설명한다. 그리고 마지막에 전달되는 하나의 메시지로 이 새로운 맥주에 대한 느낌을 정리한다. 이 맥주가 갖고 있는 시원하다, 깔끔하다, 상쾌하다, 쌉쌀하다 등 다양한 정체성을 '샤프하다 끝까지'라는 메시지로 통일해 표현한 것.
하이트맥주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드라이피니시 d만의 샤프함은 맥주 맛의 핵심 속성인 '시원함'을 대체하는 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드라이피니시 d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한 적 없었던 맥주의 새로운 개념, 새로운 기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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