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LG, 협력사와 상생협력 '잰걸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그룹, 협력사 현금 결제 비중 늘릴 계획..삼성도 1차 협력 업체 범위 확대 추진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정부의 친서민 정책 기조에 발맞춰 주요 대기업들이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을 본격화하고 있다.

LG그룹은 3일 '중소 협력업체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회의'를 열고 협력사에 대한 현금 결제 비중을 확대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회의에는 (주)LG,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등 10개 주요 계열사의 상생협력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그룹 관계자는 "협력 업체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면서도 LG와 협력업체간 동반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특히 현금결제 비중을 확대하는 대금지급 개선 방안과 투자 확대에 따른 협력사 매출 증대, 인력 확보 지원 방안 등이 검토된 것으로 전해졌다. LG가 신사업을 추진할 때 협력사들이 생산장비 개발과 국산화 등의 보조역할을 맡는 내용도 다뤄졌다.

그룹 관계자는 "계열사별로 현금결제 비중 등이 달라 세부적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라면서 "이날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상생협력 방안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그룹도 대표 계열사인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협력 업체들과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1차 협력업체의 범위를 확대하고 현금 결제 비중을 늘리는 방안이 유력하게 논의되고 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최근 전국 주요 협력사들을 방문해 고충을 듣고 의견을 수렴했다. 협력사들은 현재 800개 정도인 1차 협력사 범위를 확대하고 2ㆍ3차 협력업체에 대한 현금결제를 늘려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협력사들의 요구사항을 상생협력 대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면서 "삼성전자의 안을 토대로 그룹 차원의 상생협력 종합대책도 마련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