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생명 "고객신뢰 기반 경영전략 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0 경영전략회의 개최...고객 중심 업무프로세스 정착
총 자산 10조원 돌파이어 지난 회계연도 성과도 기대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신한생명이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경영전략으로 승부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나섰다.

신한생명은 지난 16일 서진원 사장을 비롯 임직원 및 지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설립된 천안연수원에서 '2010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방침을 천명했다.

이 날 전략회의에서 더욱 차별화된 성장과 보험업계 새로운 리더로서 위상을 강화키로 했다.
이를 위해 올해 전략목표를 '차별화된 성장, 미래경쟁력 확보'로 정하고, 우선 고객 중심의 업무프로세스 정착과 전사적 CS 역량을 강화, 고객 신뢰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또한 시장점유율 확대 등 양적 성장과 영업내실화의 균형 성장으로 장기 안정적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우수조직 도입과 육성 등 영업조직을 강화하는 한편 보장성보험 점유율 확대와 완전판매 정착 등 정도영업을 강화해 계약유지율 등 제반 영업효율을 제고키로 했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기업문화(신한WAY) 선포에 발맞춰 비전과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구축해, 그룹 고객기반을 활용한 시너지영업 강화를 위해 복합금융상품 개발과 공동마케팅도 적극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서진원 사장은 "지난해 위기 속에서도 업계 톱 4 달성 및 총자산 10조원 돌파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더 높은 목표를 향해 스스로 실력을 기르고, 쉼 없이 정진한다'는 자강불식(自强不息)의 자세와 고객 중심의 신뢰경영으로 지속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해 신한생명은 대형 3사에 이어 가장 높은 신계약(월초보험료) 실적으로 시장 내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총자산 10조원 달성과 함께 업계 최고의 자산운용 수익률을 실현하는 등 창립 이래 최고 이익을 예고하고 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잔고증명서 위조’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출소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