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첫 공급 후 2년 만에 200배 이상 성장
아이스테이션은 "지난 2007년 초 '크리스마스의 악몽' 개봉을 시작으로 CGV에 공급되기 시작했던 3D안경이 지난 2007년 4만6100개, 2008년 69만8050개로 15배 성장했으며 올해는 923만개가 공급돼 누적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3D안경은 3D영화의 좌우영상을 분리해 영화의 입체감을 주는 선글라스 모양의 소모성 제품으로 3D장비사업자가 표준화된 제품을 일괄 공급해 독점적 사업구조를 갖고 있다. 일부 국가에서 재사용되는 경우도 있으나 1달러 미만의 저렴한 가격과 세척문제, 신종플루 전염 등의 우려가 있어 대부분 1회용으로 사용 후 폐기되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박전만 아이스테이션 사장은 “급증하는 3D영화의 개봉과 이에 비례한 관객 증가로 매년 3~4배 이상의 성장이 예상 된다”며 “향후 윈도우가 극장에서 가정의 TV까지 확대되면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의 폭발적 수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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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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