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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트위터, 모바일로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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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 전 세계 4500만이 사용하는 트위터를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휴대폰 무선인터넷·문자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 '트위팅'(tweeting)을 오는 12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트위터는 140자 내외의 단문으로 의사소통하는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피겨요정 김연아를 비롯해 정치계·연예계의 유명인사들이 이용하면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지금까지 국내 이용자들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문 사이트에 직접 접속을 해야만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이와 달리 트위팅은 휴대폰 무선인터넷을 통해 한글 페이지를 제공하고, SMS나 MMS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글도 등록할 수 있어 이전보다 훨씬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한다.

무선인터넷으로 트위팅에 접속할 경우, 글쓰기는 물론 자신이 'Following'하는 인물들의 글이나 나에게 온 메시지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국내·외 유명인사들의 트위터도 'HOT 피플' 메뉴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또 검색어를 입력하면 특정 인물이나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 글도 확인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11월부터 친구의 새 글이나 리플이 등록되면 SMS로 고객에게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트위팅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트위터 웹사이트(twitter.com)에서 회원 가입 후 휴대폰에서 **1234를 누르고 NATE버튼을 눌러 무선인터넷에 접속하거나(데이터통화료 별도), SMS나 MMS를 이용해 수신번호에 *1234를 입력하고 글이나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MMS로 장문의 글을 올릴 경우, 트위터에는 여러 개의 글로 등록된다.

이용 요금은 SMS로 글 등록 시 건당 20원, MMS는 건당 30원이며, MMS로 사진 등록 시에는 건당 100원이다. SK텔레콤은 연말까지 건당 메시지 전송료 외 정보이용료 부과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11월부터는 정보료와 데이터통화료 통합 요금제인 데이터존 프리(월 1만3500원)의 프리존에 트위팅을 포함시켜, 주로 무선인터넷을 통해 트위팅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데이터통화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100만여명이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20~30대 전문직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증가세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도 자사의 블로그 서비스에서 트위터로 글을 올릴 수 있게 하는 등 트위터가 IT 업계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홍성철 SK텔레콤 NI사업부문장은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트위터가 국내 무선인터넷 환경에서도 킬러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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