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통위, KT-SKT '080 접속통화료' 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송통신위원회는 26일 오후 제37차 위원회를 열고 KT와 SK텔테콤간 착신과금 서비스(080) 상호접속협정 변경 인가를 원안대로 의결했다. 또 KT와SKT간 C2P SMS서비스 상호 접속협정 인가에 관한건도 인가키로 의결했다.

방통위는 이날 브리핑에서 "KT와 SKT가 전기통신설비의 상호접속변경을 변경하고 인가를 신청해옴에 따라 전기통신사업법 제34조의6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40조에 의거해 심의했다"며"양사간 상호접속협정은 KT가 SKT의 이동전화망을 이용한 대가로 '접속통화료'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개정된 것이기 때문에 상호접속 기준에 부합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방통위는 '기존 080서비스가 통신법에 따라야하는 것인데 첫 출범한 98년당시 KT가 자율협상을 통해 별 규제 없이 용인된 배경'에 대해 "당시 정보통신부가 KT에 시정명령을 내렸고 지난번 통신위에서도 시정명령을 내린 사항"이라며"공은 사업자인 KT로 넘어갔다"고 말했다.

방통위는 이어 "SKT는 KT의 C2P SMS가 상호접속 대상이라는 방통위 심의결과에 따라 KT와 상호접속변경을 체결했다"며"상호접속기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상호접속 기준에 부합한다고 판단 원안대로 인가키로 의결했다"고 설명했다.

또 방통위는 KT와 한국케이블텔레콤 간 전기통신설비의 공동사용협정인가에 관한 건도 원안대로 인가키로 의결했다.
방통위는 "KT가 한국케이블텔레콤과의 설비 공동사용에 따라 적용하는 요금은 양사간 협의해 타 통신사업자에게 공통으로 적용하는 요금표를 따르기로 했다"며"이번 협정은 전기통신설비의 공동사용 등의 기준에 부합한다고 보고 원안대로 인가키로 의결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통위는 이날 의무편성 비율을 위반한 스카이라이프의 '키즈톡톡' 채널 등 5개 방송사에 대해 모두 5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스카이라이프의 키즈톡톡은 국내 제작물 편성비율을 위반해 과태료 1250만원을 부과받았고 씨오브제이의 '채널J'도 국내제작 편성비율을 어겨 1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방통위는 이와 함께 지난해 방송사업 실적을 평가하는 '방송평가' 대상에 올해부터 지상파 및 위성 DMB 사업자를 추가키로 하고 내년 10월까지 방송평가단 보고서 작성, 방송평가위원회 심의 등을 거친다는 일정을 확정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