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이디가가, "이정현, 8월 9일 내 공연에 와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레이디 가가가 오는 8월 9일 내한공연을 앞두고 이정현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지난 6월 데뷔앨범 '더 페임'(The Fame)의 프로모션차 한국을 방문했던 레이디 가가는 당시 이정현의 '크레이지' 뮤직비디오와 방송을 보고 공연기획사를 통해 정식으로 게스트 요청을 해온 것.
일반적으로 내한공연의 경우 해외 아티스트의 음악을 좋아하는 가수가 오프닝 게스트를 자청해 무대에 서게 되는 것이 관례인데 이번 경우는 레이디가가와 그의 프로듀서인 지미아이빈이 이정현을 지목해서 게스트 요청을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이다.

게스트 요청 배경에는 이정현과 레이디가가의 공통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정현과 레이디가가는 모두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정현은 부채춤과 새끼손가락 마이크를 선보였고 레이디가가는 비누방울의상, 망사스타킹과 비키니 등 무대에 오를 때마다 색다른 의상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모두 다 이전에는 한번도 볼 수 없었던 여성 아티스트의 파격적인 퍼포먼스였다는 공통점이었다.

하지만 그보다 더욱 비슷한 점은 무대무대에 올랐을 때 '그 분이 오시는' 신들린 듯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는 점이다. 이정현이 올해로 데뷔 10주년 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이정현이 '신들린 퍼포먼스의 선배'라고 볼 수 있다.

레이디 가가 측은 "이정현이 무대에 서준다면 공연시간과 곡 수에 관계없이 원하는 만큼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보여달라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한편, 레이디가가의 공연은 오는 8월 9일 방이동 올림픽공원내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