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칠성, 이달부터 '트로피카나' 본격 자체 생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07년 국내에 도입한 프리미엄 주스브랜드 '트로피카나'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자체 생산한다고 18일 밝혔다.

'트로피카나'는 미국인들이 선정한 가장 건강한 주스음료 브랜드이자 영국, 프랑스, 일본 등지에서 100% 오렌지주스 판매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롯데칠성음료가 '트로피카나'의 본사 미국 펩시로부터 만들어진 원액을 수입하여 생산, 판매하는 방식이었는데, 이달부터는 롯데칠성음료의 생산 기술과 시설로 직접 원액을 만들고, 완제품을 자체 생산하면서 브랜드 로열티만 지급하게 된다.

롯데칠성 측은 "이는 미국 펩시본사에서 롯데칠성의 우수한 시설과 기술을 인정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로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음료회사 최초로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을 갖췄으며,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 관리기준)를 적용해 위생, 기술, 환경, 시설 면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따.

또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트로피카나'의 본격 생산과 함께, 제품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트로피카나 골드 100'의 용기 모양을 변경하고, 용기 전체를 감싸는 Full-라벨로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7월부터는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하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국내 주스시장 매출액은 7500억 원으로 전년과 비슷했으나, 올해는 롯데칠성음료의 '트로피카나'의 자체 생산과 리뉴얼 및 신제품 출시 등으로 주스시장의 재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