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샤퍼는 고객을 가장한 모니터요원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최우수서비스가맹점에 까치산역점, 우수매장에 일산백마점, 마산합성점 등 총 3개 매장이 선정돼 상패와 함께 15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됐다.
전국 로티보이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미스터리 샤퍼는 전문 모니터요원 60여명을 선발하고, 매장의 음식, 서비스, 분위기 등을 평가했으며, 각 매장별 분석 결과를 통해 순위를 집계했다.
로티보이베이크샵코리아 CS파트 안은영 대리는 "로티보이는 2008년 10월부터 매월 지역별 전담 슈퍼바이저들을 통해 매장 운영관리, 제품 및 서비스 체크 등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우수 매장 및 파트타이머 시상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또한 정기적인 미스터리 샤퍼 서비스 우수매장 선정을 통해 고객입장의 모니터링 진행으로 매장 서비스 및 관리의 체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로티보이는 미스터리샤퍼 서비스 우수매장 선정 제도를 통해 각 매장별 집계 결과를 토대로 최우수서비스 매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외에, 결과가 부진한 매장은 서비스 집체교육 재실시, 현장교육실시, 슈퍼바이저를 통한 모니터링 집중 점검 등 매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한편, 로티보이는 데일리브라운에 이어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케밥 브랜드 선샤인케밥을 국내에 첫 론칭하고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