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라질, 인도금융株 가장먼저 반등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식시장이 회복할 때 금융주 중에서도 브라질, 인도를 중심으로 한 금융주가 가장 먼저 반등할 것이다."

피델리티 글로벌 금융주펀드를 운영하는 탈 엘로이야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23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다.

엘로이야 매니저는 "과거를 살펴보면 펀더멘털이 회복되기 전에 주식시장이 가장 먼저 회복했다"며 "현재 시점은 주식 투자 여부를 고민할 때가 아니라 어느 업종에 투자해야할지에 대해 생각해야 할 시점이고, 특히 일부 지역에서의 금융주에 관심을 갖고 기회를 찾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 은행들의 예대율이 100%를 상회한다"며 "이는 은행의 자금조달원 중 외화자금이 상당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결국 이는 불균형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 "한국은 경제구조상 산업재 비중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수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투자매력을 감소시키게 한다"며 "향후 한국에 투자할 가능성은 열려있지만 단지 지금이 적기라고 보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반면, 브라질과 인도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엘로이야 매니저는 브라질에 대해 "자본이 풍부하고, 외채가 있지만 외환보유고로 커버가능한 수준"이라며 "현재 브라질 역시 글로벌 침체와 맞물려 경기침체에 노출돼 있지만 이는 사이클상의 문제일 뿐 장기적 문제는 아니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브라질의 수출이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국내총생산(GDP)의 20%도 안되는데다 원자재 비중이 높다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인도 역시 중국과 달리 수출의존도가 GDP의 15% 밖에 안되는데다 정부적자도 상대적으로 낮아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이 높다고 평가했다.

한편, `피델리티 글로벌금융주`는 17일 현재 1개월 수익률 -10.82%, 3개월 수익률 -18.69%로 금융섹터펀드의 유형평균 수익률 -3.83%, -9.30%보다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