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드링킷] 술 한 잔 하고 싶은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들

최종수정 2020.04.02 11:04 기사입력 2020.04.02 11:04

댓글쓰기

오늘도 홀로 TV를 보며 그대 눈동자에 Cheers!

[드링킷] 술 한 잔 하고 싶은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들

가슴 찡한 사연에 심금을 울리는 연기와 애틋한 눈빛까지. 당장 TV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을 위로해 주고 싶을 때가 있다. '어유 내가 그냥 술 한잔 거하게 사주고 싶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들을 꼽아봤다! 그레딧 카드 들고 냅다 달려가서 술 한잔 사줘도 될까?



어쩌다 발견한 하루 : 하루, 백경
사진=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스틸컷

사진=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스틸컷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속 두 주인공 하루와 백경. 보이그룹 SF9의 로운과 신인배우 이재욱의 연기는 완벽 그 자체. 순둥순둥한 대형견 매력이 뿜뿜했던 하루와 '은단오, 느언 내에 여즈아 니까안'의 명대사를 남긴 카리스마 츤데레 매력의 소유자, 백경. 마지막 회 졸업식 장면에서 드디어 얘네 술 먹을 수 있게 됐다며 누나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지.


이태원 클라쓰 : 박새로이
사진=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스틸컷

사진=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스틸컷


요즘 대세, 박새로이가 빠질 수 없지? 박서준이 웹툰 속 박새로이와 100% 싱크로율을 이루어 화제인 '이태원 클라쓰'. 첫 화부터 아버지를 잃고 감옥까지 다녀오더니 시청자들의 보호본능을 마구마구 자극한다. 보호본능 뿐이던가? '장가'에 대한 복수로 이태원에서 힙한 반란을 준비하는 박새로이의 남성미 또한 같이 술 한잔 하고싶은 욕구를 몹시 자극! 새로이가 운영하는 술집 '단밤'에서 새벽 내내 마셔보고 싶다!



봄밤 : 유지호
사진=MBC 드라마 '봄밤' 스틸컷

사진=MBC 드라마 '봄밤' 스틸컷


훈남 배우 정해인이 연기한 유지호. 설레는 계절, 봄에 꽃 핀 애틋한 사랑을 연기하여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고. 정해인 특유의 금방이라도 눈물이 나올 듯한 눈망울은 술도 안 마셨는데 취하게 만드는 마성의 매력이 있다. 아내 없이 혼자 아이를 키우는 모습은 정말이지 맛있는 안주에 술 한잔 사주며 토닥여 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었어.



사랑의 불시착 : 리정혁
사진=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스틸컷

사진=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스틸컷


20-30대에겐 남편감으로, 50-60대에겐 사윗감으로 딱! 찍혀버린 리정혁. 현빈이 맡은 리정혁은 사랑에 빠진 북한군의 모습을 완연하게 그려냈다. 오토바이를 타고 한 손으로 총을 쏘며 윤세리(손예진)를 지키는 그의 모습은 아직도 명장면에 꼽힌다. 그가 세리와 함께 술을 마신 장면에서 어찌나 합석이 하고 싶던지. 리정혁에게 불시착 해버렸다..!


동백꽃 필 무렵 : 황용식
사진= 팬 엔터테인먼트

사진= 팬 엔터테인먼트


2019 최고의 화제 드라마라 할 수 있는 '동백꽃 필 무렵' 속 남자 주인공, 황용식. 선한 매력의 강하늘이라 황용식의 순수함이 더 돋보였달까. 동백(공효진)을 꾸밈없이 사랑하는 모습에 많은 여성들의 이상형 리스트에 꼽혔다고. 강종렬(김지석)에게 자꾸만 당하고 돌아오는 뒷모습을 볼 때마다 짠한 마음에 당장 달려가 진-한 막걸리 한잔 사주고 싶었다.



낭만닥터 김사부2 : 서우진
사진=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스틸컷

사진=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스틸컷


시즌1에 이어 27%라는 시청률로 종영한 '낭만닥터 김사부2'. 안효섭이 연기한 '서우진'은 무뚝뚝하면서도 의리에 강단까지 있는 캐릭터로 이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이름을 여실히 알렸다. SNS에서는 서우진의 '리셋 키스'로 난리였던 것 다들 알지? 시원시원한 키에 고생 한번 안 해봤을 외모와 달리, 드라마에서 각종 고난을 겪을 때마다 시원~한 맥주 한잔 통 크게 사주고 싶었달까.



신입사관 구해령 : 이림 (도원대군)
사진=MBC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스틸컷

사진=MBC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스틸컷


'OOO가 좋아, 차은우가 좋아?'

'차은우는..그냥 차은우야'


이미 훈남계를 벗어나 신의 경지에 올라 있는 차은우의 미모. 그가 연기한 도원 대군은 그저 빛☆

입은 한복마다 고급미 낭낭하게 보여주며 한결같이 구해령(신세경)을 사랑하는 왕자의 모습을 그려냈다. 세상 물정 모르는 철부지 같으면서도 구해령을 지켜주는 든든한 사내의 모습까지 보여주니 도원 대군이 묵는 녹서당에서 한과에 탁주 한잔 함께 걸치고 싶잖아?!



남자친구 : 김진혁
사진=tvN 드라마 '남자친구' 스틸컷

사진=tvN 드라마 '남자친구' 스틸컷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박보검이 연기한 김진혁. 외로운 인생의 차수현(송혜교)을 따뜻하게 감싸 준 김진혁의 모습에 연하남 열풍이 거세졌다지? 김진혁의 단골 술집에서 그렇게 맛있어 보였던 골뱅이 무침과 술 한잔 사주고 싶다.. 차수현 때문에 마음고생 그만하고 나랑 한잔 고?!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 임은섭
사진=JTBC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스틸컷

사진=JTBC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스틸컷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의 남자 주인공 임은섭. 첫 방송 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임은섭 역을 맡은 서강준의 멜로 눈빛으로 화제라고 한다. 해원(박민영)에게 보여주는 귀엽고 따뜻한 모습이 여성들의 심금이 울린다고! 따뜻한 책방에서 커피를 끓이는 그에게 한 마디 건네고 싶다, '오늘 커피 말고 나랑 난로 앞에서 맥주 한 캔 어때?'


그냥 잘생겨서 한 잔하고 싶다는걸 길게도 적어놨네, 에디터 당신..사심무엇




이유진 에디터 yujina030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