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타깃 매운 실비김치
자발적 온라인 바이럴로 인기
CJ제일제당 은 자사의 실비김치인 '습김치' 판매량이 출시 3주 만에 첫 주 대비 3배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습김치는 지난 1일 CJ제일제당이 MZ세대를 타깃으로 선보인 매운 실비김치다.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와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의 배합으로 스코빌 지수 기준 일반 비비고 김치의 32배에 달하는 강렬한 매운맛을 낸다.
해당 제품은 지난 1일 선론칭한 배민B마트에서 론칭 당일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판매를 시작한 3일 당일 오전에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출시 2~3주차에는 첫 주 대비 일일 판매량이 약 3배 뛰었다.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에 CJ제일제당은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재빨리 생산 물량을 3배 가까이 늘렸다.
CJ제일제당은 습김치가 자발적인 온라인 바이럴을 통해 인기몰이에 성공했다고 분석한다. 매운맛을 나타내는 소리 '습'을 강렬한 색깔의 한글 그래픽으로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이 MZ세대를 사로잡으며 화제가 됐고,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유통 채널 등 철저히 디지털 환경과 MZ세대에 맞춘 전략이 적중했다"며 "앞으로 성장,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과 핵심 타깃층에 맞춘 제품 기획과 마케팅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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