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건설, 입주민 대상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달항아리 전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상근 작가와 협업해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만들어
디에이치 단지 내 순회 전시 예정

현대건설이 도예가인 전상근 작가와 협업해 만든 달항아리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사진. [사진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도예가인 전상근 작가와 협업해 만든 달항아리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사진. [사진제공=현대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건설 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THE H(디에이치)'가 도예가인 전상근 작가와 협업해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를 만들었다고 13일 밝혔다. 이 작품은 한국 전통의 미를 담아낸 흑자와 백자의 달항아리로, 디에이치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순회 전시된다.


최근 달항아리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둥근 보름달 모양의 달항아리는 '복을 담고 재물을 가져온다'는 의미를 지니고 시간이 흘러도 단아한 아름다움을 잃지 않아서다.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는 보통 달항아리와 달리 한국적 기법을 통해 디에이치의 정체성인 '흔들리지 않는 견고함'을 직선으로 표현했다. 특히 흑자는 매끈한 질감이 아닌 자연스러운 결을 여러 겹 쌓아 만들어 단순하면서도 우아함을 자아낸다.


현대건설과 협업에 나선 전 작가는 전통적인 도자기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하는 전통공예 작가다. 그는 작품 표면의 자연스러움과 정형화하지 않은 다양한 문양을 통해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작품을 제작해 왔다. 최근 리움 미술관 공식 스토어 입점 작가로 본인 이름을 딴 도자기 브랜드를 운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올해 초 디에이치 공식 유튜브 채널로 브랜드 필름을 공개하며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지난달에 공개한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 영상 2편이 대표적이다.




박승욱 기자 ty16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1만7000원 육박…치솟는 삼계탕값, 커지는 보양식 걱정 '홍명보 감독 선임' 이사회 23명 중 21명 찬성…축구협회, 비난 여론 '정면돌파' 양대노총 "최저임금 1만30원, 명백한 실질임금 삭감"

    #국내이슈

  • 이스라엘 남성 군 복무 기간 36개월로 연장 "8년간 유지" 한미, '핵전력 기반' 동맹 격상…美 핵작전 논의 '최초' 나토, '워싱턴 선언' 발표…"북·러 군사 협력 강화 심각한 우려"(종합)

    #해외이슈

  • 암바니 세 자녀 결혼식 모두 챙긴 이재용…韓기업인 중 유일하게 초청받아 "'갤럭시 AI' 올해 2억대 기기 탑재…당분간 유료화 계획 無" "헬멧 쓴 고양이는 뭐지?"…삼성전자 총파업에 뜬 신스틸러 정체

    #포토PICK

  • "내수→수출 기지로 전환" 전략 바꾼 韓中자동차 합작사 "일단 삽니다" 가격 공개도 안 했는데…사전계약 7000대 돌파한 車 2000만원대 초중반…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사전계약

    #CAR라이프

  • "드라마에선 피곤할 때 이거 먹더라"…'PPL 사탕' 코피코 만든 이 회사[뉴스속 기업] [뉴스속 용어] AI 기술혁신 핵심 동력 부상한 '소버린 AI' [뉴스속 용어]美 바이든 '원전 배치 가속화 법안' 서명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