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아가 신형 준중형 세단 K4를 뉴욕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K4는 생성형 AI를 탑재해 사람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다. 기아는 해외 전략형 차종인 K4를 올해 하반기 북미 시장부터 출시해 해외 공략에 나선다.


기아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K4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기아는 해외 전략형 준중형 세단 K4를 북미·유럽 등에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에는 들여올 계획이 없다. 국내에서는 준중형 세단 라인업인 K3를 올 하반기 단종하고 후속 전기차를 투입할 계획이다.


기아 K4 GT라인[사진=기아]

기아 K4 GT라인[사진=기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공개된 K4는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범퍼 가장자리에 세로형 헤드램프를 배치했으며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라이팅 기술로 한층 진화된 기아의 타이거 페이스를 보여준다.


측면부는 엇갈린 사각형 조형을 따라 빛이 반사되면서 고급스러운 세단의 느낌을 표현했고 루프에서 후면부 끝까지 완만하게 이어지는 패스트백 실루엣으로 역동성을 극대화했다. 후면부도 세로형 램프를 배치해 강인한 느낌을 주면서도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강조했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표현해냈다. K4에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등 약 30인치에 달하는 대화면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그 아래 사용 빈도가 높은 내비게이션과 공조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물리 버튼을 적용했다.


기아 K4 GT라인[사진=기아]

기아 K4 GT라인[사진=기아]

원본보기 아이콘
기아 K4 GT라인 인테리어[사진=기아]

기아 K4 GT라인 인테리어[사진=기아]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기아는 K4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가 탑재됐다. 자연어 이해를 기반으로 복잡한 문맥을 이해하고 운전자와 차량이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다. 앞으로 기아는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여행 설계를 지원하거나 오너스 매뉴얼에 기반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업데이트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 는 K4를 ▲2.0 가솔린 엔진 모델과 ▲1.6 가솔린 터보 모델로 운영한다. 2.0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149마력, 최대 토크 18.3㎏f·m를 발휘하며 1.6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193마력, 최대 토크 27.0㎏f·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기아 관계자는 "K4는 앞선 기술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춘 역동적인 세단을 제공하겠다는 기아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K4는 상품성으로 고객의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 K4 GT라인[사진=기아]

기아 K4 GT라인[사진=기아]

원본보기 아이콘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