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매제한 없는 '원주 동문 디 이스트' 21일 1순위 청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문건설은 강원 원주시 관설동 1298번지 일원에 짓는 '원주 동문 디 이스트'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 이미지제공=동문건설

'원주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 이미지제공=동문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동, 전용면적 80·84·115㎡ 총 873가구 규모의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일부 가구 제외) 설계가 적용됐다. 원주천, 치악산, 백운산 조망권도 일부 갖췄다.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작은도서관 등이 설치된다. 2년간 무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키즈센터도 들어선다. 교육 서비스 일환으로 가구당 자녀 1명에 대해 입주 후 2년간 단지 내 대치누리교육(학원) 수강료를 지원한다.


생활 인프라는 원주 도심 내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프리미엄아울렛, 원주의료원 등은 물론이고, 혁신도시에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세인트병원, 메가박스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원주천 산책로가 위치하고, 관설초·영서고 등이 도보권이다.


교통 여건은 중앙고속도로와 19번 국도가 가깝고, 2021년 개통한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원주역을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오는 2025년에는 중앙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관설 하이패스IC 설치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8일, 정당계약 기간은 7월 10~12일이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계약금 5% 이자 지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원주시 및 강원도 거주자에게 공급되며,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지역별·면적별 예치금 충족)이면 유주택자여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재당첨 제한이 없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