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대성하이텍, 전기차 주행거리 연장 부품 기대…글로벌 완성차 H사향 고도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성하이텍 이 강세다. 초정밀부품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전기차와 로봇 핵심 부품 수혜주라는 증권사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12일 오전 11시33분 대성하이텍은 전날보다 15.48% 오른 1만246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나증권은 대성하이텍에 대해 전기차와 로봇 시장 성장을 고려할 때 저평가 국면이라고 분석했다.


1995년 설립한 대성하이텍은 산업기계 제조 업체다. 2014년 일본 공작기계 업체인 노무라VTC를 인수하며 초정밀부품을 생산하는 스위스턴 자동선반 제조 사업에 진출했다. 지난해부터 로봇, 전기차, 방산, 반도체 등 첨단산업 정밀부품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스위스턴 자동선반, 컴팩트 머시닝 센터, 정밀부품 등이 있다. 스위스턴 자동선반은 글로벌 10여개사만이 제작 가능한 장비로, 현재 대성하이텍을 포함한 4개사(Star, Citizen, Tsugami 등)가 약 80%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기술 장벽이 높은 시장이다.

조정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컴팩트 머시닝 센터는 소형 공작기계로 배터리 케이스(엔드플레이트)와 전기차 모듈 부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한다"며 "대성하이텍은 올해 IRA법안으로 국내 배터리 3사의 미국 증설 가속화에 따라 컴팩트 머시닝 센터 수주 확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로봇 업체향 핵심 부품 공급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며 "정밀부품 사업 확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조 연구원은 "전기차 차세대 부품인 MSO 코일 제조 기술을 개발 중"이라며 "MSO 코일은 3세대 코일링 방식으로 전기차의 전기 저항을 감소시켜 모터의 효율을 높여주고 주행거리를 늘려주는 부품"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글로벌 완성차 업체 H사향으로 MSO 코일 생산을 위한 기술 고도화 및 장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전기차와 로봇 시장 성장을 고려할 때 2024년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배율(PER) 10배는 저평가 국면"이라며 "대성하이텍은 첨단산업인 로봇, 전기차, 방산 등의 정밀부품으로 사업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머시닝 센터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하고 정밀부품 사업이 지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내년에 매출액 1512억원, 영업이익 187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보다 각각 13.9%, 36.4% 늘어난 규모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알고 봐도 열받네" 흥분·분노도 인증샷…'서울의봄' 심박수 챌린지 "꽈추형, 직장내 괴롭힘으로 권고사직 서명" 또다른 폭로 조민, '부적절하다' 식약처 지적에도…"분석해보니 성분 좋아" 또 홍삼 광고

    #국내이슈

  • 질문에 "잠깐 확인 좀" 국회서 폰 꺼냈다 혼난 日고노 스마트폰 하느라 환자 방치한 의료진…결국 '물 과다 섭취'로 사망한 英여성 "최소 1억" 英다이애나 분홍 블라우스, 경매 나온다

    #해외이슈

  • [포토] 민주당, 철회했던 이동관 탄핵안 다시 발의 [포토]D-1 준비된 부산 [포토] 움츠린 출근길

    #포토PICK

  • [포토] 볼보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 국내 최초 공개 포르셰, '아빠들의 드림카' 파나메라 완전변경 모델 공개 현대차, 신형 투싼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쟁 나면 한 달도 못 버티는 '155㎜ 항력감소 고폭탄' [뉴스속 인물]네덜란드 극우 이끄는 '유럽의 트럼프', 헤이르트 빌더르스 [뉴스속 용어]정의선·블랙핑크가 받은 '대영제국훈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