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롤스로이스, '설립 20주년' 빛낸 롤스로이스 20대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설립·생산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을 빛낸 20대의 롤스로이스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지난 2003년 영국 굿우드(Goodwood)에 롤스로이스 본사 및 제조 공장을 출범한 후 현재까지 20년간 차량을 생산해왔다. 굿우드 홈 오브 롤스로이스는 전 세계에서 롤스로이스 자동차가 설계되고 수제작되는 유일한 장소다. 전 세계 50여개국 롤스로이스의 사업을 총괄하는 본부이기도 하다.

롤스로이스 팬텀

롤스로이스 팬텀

AD
원본보기 아이콘

2003년 당시 롤스로이스는 7세대 팬텀(Phantom) 단일 모델만을 생산했다. 이후 20종의 모델 및 파생 모델이 탄생했다. 현재 라인업에는 지난 20년 동안 지속된 디자인, 기술, 소재, 공법에서의 진화와 혁신이 녹아 있다고 롤스로이스는 설명했다.


롤스로이스는 2007년 팬텀 드롭헤드 쿠페와 2008년 팬텀 쿠페를 연이어 출시하며 팬텀 패밀리를 완성했다. 2010년에는 롤스로이스의 르네상스를 이끈 고스트(Ghost)를 출시했다. 고스트는 직접 운전하는 '오너드리븐'과 운전기사를 따로 두고 운행하는 '쇼퍼드리븐' 두 가지 특성이 공존한다. 덕분에 1904년 롤스로이스 창립 이래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로 등극했다.


제품군은 이후 더욱 확장돼 2013년에는 가장 강력한 모델 레이스(Wraith)가 출시됐다. 2016년에는 감각적인 드롭헤드 모델인 던(Dawn)이 나왔다. 2018년에는 'SUV계의 롤스로이스' 컬리넌(Cullinan)을 선보였다. 컬리넌은 현재 롤스로이스의 라인업 가운데 가장 수요가 높은 모델이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롤스로이스 컬리넌

원본보기 아이콘

젊은 고객층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롤스로이스는 보다 대담한 표현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입힌 '블랙 배지'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현재 팬텀을 제외한 전 라인업이 블랙 배지 버전으로도 제공되고 있다. 브랜드 전체 판매량의 3분의 1 이상이다.


이번에 공개한 20대의 차량에는 롤스로이스의 혁신적인 실험용 차량인 'EX' 모델들도 포함됐다. 이 모델에는 롤스로이스 전통에 따라 1950년대까지 개발 중인 모델의 비밀유지를 위해 붙였던 'EX'라는 명칭과 독특한 빨간색 'RR' 배지가 붙었다.


롤스로이스 103EX

롤스로이스 103EX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궁극의 비스포크 역량을 자랑하는 두 대의 코치빌드(Coachbuild)도 포함됐다. 롤스로이스는 희소성 있는 서비스를 위해 비스포크 최상위 제작 방식인 코치빌드 독립 부서를 출범했다. 지난 2021년 5월에는 코치빌드의 첫 번째 모델 보트 테일(Boat Tail)을 공개한 바 있다. 개별 주문을 통해 수제작으로만 만들어지는 이 모델들은 브랜드 초창기의 코치빌딩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최신 디자인 감각과 엔지니어링 및 제조 기술을 도입했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CEO는 "홈 오브 롤스로이스의 첫 20년간 제작된 20대의 모델을 이러한 헌신과 모험정신의 결과"라며 "이 차량들은 롤스로이스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취향을 이해하고 그에 부응했기에 만들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 보트테일[사진제공=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 보트테일[사진제공=롤스로이스]

원본보기 아이콘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