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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종이 사보 없애고 디지털 사내 소통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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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종이 사보 없애고 디지털 사내 소통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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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KCC가 1993년부터 발행한 인쇄 사보 'KCC World'를 통권 346호로 폐간하고, 올해부터 웹진으로 통합해 디지털 소통 강화에 나섰다.


KCC는 'KCC Webzine'이 올 1분기 동안 약 10만 뷰를 달성하며 사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KCC는 지난해까지 종이 사보와 웹진을 동시발행하며 디지털 운영기반을 마련했다. 1993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29년간 통권 346호 발행을 끝으로 인쇄사보를 폐간했으며, 올해 1월부터 전면적인 웹진 발행으로 디지털 소통에 나서게 된 것이다.


월간으로 발행되는 웹진은 최근 강화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더불어 B2B 파트너와 제품 및 사업분야와 관련된 정보 등을 소비자로 하여금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사내 소통강화를 위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컨텐츠를 확대했다.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의 사보와는 차별화된 동영상 컨텐츠를 대폭 늘렸다.


KCC 관계자는 "회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보가 인쇄에서 디지털로 전환된 것은 KCC의 변화를 상징한다”며 “글로벌 소재화학기업으로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임직원과 소비자가 유익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민재 기자 mjkw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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