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사업 공모…최대 3000만원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영리민간단체의 우수 공익활동을 선정해 총 20억원 지원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사업 공모…최대 3000만원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서울시가 비영리민간단체의 자발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건전한 민간단체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올해 사업비 총 20억원 규모로 공익활동 사업을 공모해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복지, 건강?안전, 문화·관광, 시민·공익 등 총 4개 분야에 공익활동 사업을 공모?선정하는데 1개 사업당 최대 3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작년까지 기후환경, 자원순환, 통일안보 등 12개 분야로 운영하던 것을 4개 분야로 통폐합함으로써 사업의 효과와 집중도를 높이고 사업자의 자율성이 최대한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사업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사업 추진 절차도 대폭 줄이고 연 2회 실시하던 중간 평가를 한 차례의 중간 컨설팅으로 개선하며 정산 서류의 제출 방식도 간소화한다. 3만원 미만 소액 지출시 체크카드 및 제로페이 사용시 지출결의서와 매출전표만 제출하도록 할 예정이다. 정산 과정에서는 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정산 서류 제출을 인정하여 추가로 종이서류를 받지 않도록 시범 운영한다.


또한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사업 선정시 상위 10%에 해당하는 우수 사업에 대해서는 3000만 원 범위내에서 신청한 보조금을 전액 지원한다. 사업이 선정이 되었더라도 하위 평가를 받은 20~30% 단체는 사업 착수 전에 실행계획 수립에 전문가의 집중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민간단체가 신청한 사업은 ‘서울특별시 공익사업선정위원회’에서 사회문제 해결 및 파급 효과, 예산의 타당성, 최근 공익활동 실적, 단체의 전문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접수는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서울시 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에서만 가능하다. 2월 중에 심사를 하고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11일 서울시 누리집에 공개한다.


이원목 서울시 시민협력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민간 단체를 활성화하고 사업 본래의 목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출 서류 간소화 등 절차를 줄이고 최대한 성공적인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공익 사업을 통해 시민들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민간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