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큐센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현대해상 오픈…"전자서명인증 서비스 참가기관 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아이티센 그룹의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서비스 기반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기업 시큐센은 현대해상이 '지문인증 전자서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6월 관련 구축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대해상은 이번 사업을 통해 ‘모든 영업채널에서 고객편의성 향상 및 페이퍼리스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문인증 전자서명 시스템’ 도입으로 10단계의 청약절차를 4단계로 대폭 축소했다. 전속 및 비전속 모든 채널에서 지문인증 전자서명 만으로 보험계약을 체결 할 수 있게 됐다.

현장 실무의 보험설계사 또한 기존 각종 유형의 청약서류 인쇄 및 스캔 작업 시 많은 재작업 절차와 오류를 줄일 수 있게 돼 업무의 생산성이 향상됐다. 회사는 이로 인해 1370만 장의 종이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 감축 효과를 얻었다.


시큐센은 작년 삼성생명을 시작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에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시스템을 공급했다. 현재 메리츠화재에도 지난 8월 공급 계약 후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 있어, 보험업권을 필두로 본격적인 신기술 전자서명 시장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시큐센 관계자는 “바이오인증 전자서명의 안정성과 편리성이 인정받으며 최근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보험업 외 타 금융권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를 기점으로 금융권 서비스기관의 확대는 물론 하반기중 비금융권의 두가지 산업분야에서 서비스 혁신을 위한 안면인식 기반 혁신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큐센이 공급하는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기술은 전자서명법 제2조 제2호에 따라 바이오정보를 전자문서에 첨부하거나 논리적으로 결합해 전자서명을 생성 및 검증하는 기술이다.


시큐센은 ‘바이오 전자서명’에 이용되는 지문 등 바이오정보를 암호화 및 전자서명 하는 기술을 금융결제원을 통하여 제공한다. 바이오정보는 보험사와 금융결제원에 분산 처리된 후 유사시 금융결제원을 통해 서명자의 본인확인과 전자문서의 위·변조 여부를 검증할 수 있게 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