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수출입銀,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와 50억달러 금융 협약

최종수정 2021.06.21 13:30 기사입력 2021.06.21 12:09

댓글쓰기

방문규 행장, 2019년 11월 취임 이후 첫 해외출장

수출입銀,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와 50억달러 금융 협약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진호 기자] 수출입은행은 우리 기업의 중동지역 수주 확대를 위해 아부다비국영석유회사(ADNOC)와 50억달러 규모 금융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방 행장은 20일(현지 시간) 아부다비 ADNOC 본사에서 술탄 아흐멧 알 자베르 회장과 만나 50억달러 규모의 중장기금융 한도 약정을 위한 금융협력협약서에 서명했다. 중장기금융 한도 약정은 주요 발주처 앞 수은 금융의 한도 및 지원 조건을 선제적으로 약정해 우리 기업의 수주 등 향후 지원가능 거래 발생시 신속하게 금융을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협약서에는 ADNOC이 금년중 발주하는 대형 사업을 한국 기업이 수주하게 되면 수은이 금융을 제공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방 행장은 서명식 자리에서 “수은과 우리 기업의 중요한 파트너인 ADNOC과의 이번 만남을 통해 두 기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수은의 다양한 금융수단을 활용해 우리기업 수주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수은은 중장기 금융 한도를 ADNOC에 직접 제공해 우리 기업이 ADNOC을 상대로 하는 수출거래와 주요자원의 수입, 해외 합작투자 등 다양한 형태의 거래에 맞춤형 금융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은은 향후 사우디 아람코 등 우리 기업과 거래가 많은 중동의 주요 에너지공기업과도 협력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김진호 기자 rplki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게 배신감" 폭로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