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성장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을공동체 핵심 가치 이해 도와...이달 24일까지 모집

송파구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성장교육’ 교육생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성장교육' 교육생을 2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의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주민 간 관계망 구축 및 정서적지지 형성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자 또는 마을지원활동가 등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교육에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교육은 6월29일 시작으로 5주간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진행한다.


▲1주차(6월29일) 마을과 나 ▲2주차(7월6일) 초보마을러 설명서 ▲3주차(7월13일) 마을공동체에서 마을자치로 ▲4주차(7월 20일) 모이고 떠들고 상상하는 공동체 ▲5주차(7월27일) 마을의제 발굴 방법론으로 구성된다.

한편 교육 참여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 1~2주차 교육은 구청 8층 송파아카데미에서, 3~5주차 교육은 구청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2022년 송파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참여와 마을지원활동가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교육참여 신청서는 구글폼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홍보 포스터 상의 QR코드로도 해당 신청서로 접근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마을자치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교육 참여 주민들께서 이웃 간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풀어갈 수 있는 역량을 습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