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연질캡슐 제조 체내흡수율 높아

최종수정 2021.04.21 11:00 기사입력 2021.04.21 11:00

댓글쓰기

GC녹십자 '탁센시리즈'

연질캡슐 제조 체내흡수율 높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GC 녹십자 의 탁센시리즈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로 진통 및 소염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특히 나프록센,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등 다양한 성분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복용자의 증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연질캡슐 특허제조법인 네오졸(Neosol) 공법으로 만들어져 체내흡수율이 높아 빠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액상형이라 복용이 편하고 위 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정제형의 단점인 속 쓰림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탁센시리즈는 총 5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 제품인 ‘탁센’은 나프록센을 주성분으로 하며, 진통 및 소염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부프로펜의 함량을 높여 해열·진통작용을 강화한 '탁센400',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의 복합작용으로 이뇨작용을 돕고 몸의 붓기를 가라앉혀 여성들의 생리통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탁센이브'가 있다.


지난해 진통제로 인한 위장장애를 최소화한 '탁센엠지'와 저용량으로 신속한 효과를 나타내는 '탁센덱시'도 출시됐다. '탁센엠지'는 이부프로펜과 함께 마그네슘 성분을 함유해 진통제로 인한 속쓰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탁센덱시'는 이부프로펜의 활성 부분만 분리한 덱시부프로펜이 주성분이다. 이는 이부프로펜보다 50% 적은 용량으로 동등한 진통작용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탁센 시리즈는 현대인들이 흔히 겪는 통증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제품"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