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클릭 e종목]"WI, 글로벌 IP 확보로 성장 기대"

최종수정 2021.03.29 08:54 기사입력 2021.03.29 08:5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키움증권은 29일 WI 에 대해 LCK와의 IP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콜라보레이션 영역을 국내 IP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IP로 확장하는데 성공했다고 평했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 WI 는 카카오프렌즈, 펭수, 벤츠 등 국내외 IP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최근 핑크퐁 아기상어 제품 라이선싱 판권을 확보한데 이어 LCK까지 공략하며 글로벌 타겟팅이 가능한 IP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천 IP를 보유한 기업과의 비즈니스 콜라보레이션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캐릭터 제품 라인업이 게임 캐릭터와 서사를 활용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해져 높은 IP 인지도와 화제성을 통해 꾸준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LCK와의 라이선싱 마스터 에이전시 구조는 전 세계 인기 IP인 LoL의 대중성과 고관여 소비자인 게임유저 로열티를 배경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도 공략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LCK 스토어 운영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생활밀착형 제품에서 게임 유저 공략을 위한 PC 주변기기는 물론 LCK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전 영역으로 확장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그리와 23살차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