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구여성단체협의회 제20대 회장에 신정옥씨 취임 … 임기 2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임 신정옥 대구여협 회장.

신임 신정옥 대구여협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대구시 여성단체협의회(이하 대구여협)는 9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갖는다.


신임 신정옥 회장(61·대한어머니회 대구시연합회장)은 앞으로 2년간 대구 여성계를 이끌게 된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권영진 시장을 비롯해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교육감, 여성단체협의회원 등 90여명이 참석한다.


취임식 축하공연은 신 신임 회장이 평소 후원하고 있는 대구성보학교 출신으로 구성된 맑은소리 하모니카앙상블의 합주와 대구여협 홍보대사인 지트리아트컴퍼니의 축가로 꾸며진다.


이날 신 회장은 화환 대신 받은 쌀(성미 100포)을 무료급식소에 기부하는 한편 성보학교 맑은소리 하모니카앙상블에는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보일 예정이다.

㈔대구여성단체협의회는 39개 단체 11만3000여명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1982년 7월 설립 이후 지금까지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 실현에 앞장서 왔다.


전임 서점복 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대구·광주 여성단체 달빛동맹'을 통한 상호 방역물품 보내기, 광주 소외계층 후원 등으로 영·호남의 화합을 더욱 견고히 하는 등 여성단체협의회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pdw12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