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 출시

최종수정 2020.09.29 09:28 기사입력 2020.09.29 09:28

댓글쓰기

KT,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 출시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KT가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매장 내 판매정보관리 시스템인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기가아이즈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이다.


‘POS뷰’는 기가아이즈가 POS기와 연계된 부가서비스로, POS화면에서 CCTV영상과 거래내역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거스름돈 미수령, ▲결제 오류, ▲물품 분실, ▲매출 누락, ▲재고 오류, ▲횡령 등 매장에서 분쟁이나 손실이 발생했을 때 POS화면으로 거래내역과 연결된 당시의 CCTV 영상을 확인함으로써 신속한 해결이 가능하다.

예컨대 POS뷰를 통해 특정 계산 시점 앞/뒤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결제 취소나 재결제 사실에 대한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전체 결제 리스트의 모든 영상을 POS뷰로 조회할 수 있어 횡령 등으로 인한 매출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결제가 현금 위주로 이루어지거나 다수의 점원을 고용하는 매장, POS 기기를 여러 대 이용하고 있는 매장에서 효과적이다.


촬영된 매장 POS뷰 영상은 매장뿐 아니라 기가아이즈 모바일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다.


POS뷰는 기가아이즈 설치가 필수이며, 고객이 사용하는 POS장비에 별도 소프트웨어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POS단말 1대에 1만2100원(VAT포함)이며, 추가 설치에 따른 요금은 대당 11000원(VAT포함)씩이다.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 문의는 KT 고객센터 100번에서 가능하다.

문성옥 KT 기업신사업본부장은 “KT 기가아이즈 포스뷰는 매장 내 분쟁의 신속한 해결이라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서비스”라며 “향후에도 KT 기가아이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