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KT가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매장 내 판매정보관리 시스템인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기가아이즈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이다.


‘POS뷰’는 기가아이즈가 POS기와 연계된 부가서비스로, POS화면에서 CCTV영상과 거래내역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거스름돈 미수령, ▲결제 오류, ▲물품 분실, ▲매출 누락, ▲재고 오류, ▲횡령 등 매장에서 분쟁이나 손실이 발생했을 때 POS화면으로 거래내역과 연결된 당시의 CCTV 영상을 확인함으로써 신속한 해결이 가능하다.

예컨대 POS뷰를 통해 특정 계산 시점 앞/뒤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결제 취소나 재결제 사실에 대한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전체 결제 리스트의 모든 영상을 POS뷰로 조회할 수 있어 횡령 등으로 인한 매출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결제가 현금 위주로 이루어지거나 다수의 점원을 고용하는 매장, POS 기기를 여러 대 이용하고 있는 매장에서 효과적이다.


촬영된 매장 POS뷰 영상은 매장뿐 아니라 기가아이즈 모바일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다.


POS뷰는 기가아이즈 설치가 필수이며, 고객이 사용하는 POS장비에 별도 소프트웨어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POS단말 1대에 1만2100원(VAT포함)이며, 추가 설치에 따른 요금은 대당 11000원(VAT포함)씩이다.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 문의는 KT 고객센터 100번에서 가능하다.

문성옥 KT 기업신사업본부장은 “KT 기가아이즈 포스뷰는 매장 내 분쟁의 신속한 해결이라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서비스”라며 “향후에도 KT 기가아이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