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네이쳐홀딩스, 공모가 4만6000원 확정… 27일 코스닥 시장 상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 공모금액 552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 3304억원 규모 전망
오는 15~16일 일반청약 거쳐 27일 코스닥 시장 상장

더네이쳐홀딩스, 공모가 4만6000원 확정… 27일 코스닥 시장 상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더네이쳐홀딩스가 공모가를 확정했다. 더네이쳐홀딩스은 지난 8~9일 이틀간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46000원에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401개 기관이 참여해 8761만주를 신청, 단순경쟁률 97.21대 1을 기록했다. 총 공모금액은 552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3304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상장을 주관한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일대일 IR을 진행한 투자기관 중 국내 자산운용사는 온라인 확대에 기반한 차별화된 이익 성장에, 해외 기관은 글로벌 사업화 역량에 주목했다”며 “실제로 이들 대부분이 밴드 상단을 제시했고, 기관배정수량 중 약 30%가 의무보유확약 물량이나 일부 시장의 의견까지 고려하는 관점에서 시장친화적 가격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2016년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 출시 후 3년 만인 지난해 매출액 2353억원, 영업이익 398억원을 달성했다. 또 올해 1분기에는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47.2% 증가한 매출액 499억원을 달성했다. 독보적인 제품 기획력과 카테고리 확장성, 온·오프라인 채널의 전략적 운영 등이 고속 성장을 이끈 요인으로 꼽힌다.


공모자금은 신규 물류센터 구축 및 신사옥 매입, 해외 시장 확장에 투입한다. 신규 물류센터와 신사옥을 급증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할 전초기지로 삼고, 주력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글로벌 사업 확대와 키즈 라인 강화, 신규 브랜드 NFL 육성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는 “국내 시장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사업의 저력을 증명한 무대”라며 “상장 후 중국,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동력이 될 NFL을 메가 브랜드로 키워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회사는 오는 15~16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27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계획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