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 100명 모집, 30%는 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사회적 약자 특별선발...6월1~10일 대학생아르바이트 희망자 홈페이지 접수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지난해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청년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지난해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청년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에게 구정에 대한 이해와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1일부터 10일까지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총 100명으로, ‘일반선발’ 70명과 ‘우선선발’ 30명이다. 2년 평균 9.1:1의 높은 경쟁률로 지원자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던 아르바이트 기회를 올해부터 2배로 확대했다.

신청자격은 접수 시작일(6월1일) 기준 현재 금천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전문대 이상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최근 2년 이내 근무자와 예비대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생, 사이버대생, 학점은행제(학원) 학생 등은 제외된다.


‘우선선발’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 지정된 자 혹은 그 자녀, 자녀 3명 이상 세대(주민등록상 동일세대), 장애인 본인(장애인복지법상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본인, 대학입학 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 실적이 있는 자이다.


근무기간은 7월3일부터 31일까지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의 시간 중 근무부서와 협의를 통해 1일 5시간, 주 5일 근무한다.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유관기관 등에서 행정업무 보조, 현장업무 지원, 행사지원 등 업무를 맡는다.

급여는 중식비 포함, 1일 5만1535원으로, 만근 시 약 127만원을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6월15일 공개전자 추첨을 통해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매년 진행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앞으로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앞 둔 청년들이 진로체험의 기회를 갖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조금 더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좀더 많은 대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예년보다 확대 선발하니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