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랑구, 치매어르신 가족에 손편지·소식지 전달

최종수정 2020.05.27 22:03 기사입력 2020.05.27 22:03

댓글쓰기

치매어르신 가정 70가구에 ‘돌보는 지혜 꾸러미’ 전달, 손편지 릴레이 이벤트도... 치매어르신에게 ‘힘내봄 소식지’로 건강정보 제공

중랑구, 치매어르신 가족에 손편지·소식지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치매안심센터 휴관 장기화에 따른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돌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중랑구치매안심센터 가족프로그램 참여자 70가구에 ‘돌보는 지혜’ 꾸러미를 전달한다.

▲자기돌봄 수칙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담긴 책자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는 드라이플라워 및 아로마 디퓨저 ▲기억튼튼 레시피 등으로 구성돼 있어 치매어르신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힐링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센터 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쓴 손편지를 함께 전달, 거리두기로 인한 외부 활동 제약에 따른 답답함, 불안함 등을 위로, 릴레이 편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손편지에 동봉된 편지지로 다른 치매어르신 가정에 편지를 보내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던 치매고위험군 및 치매어르신 70명에게는 ‘힘내봄 소식지’를 전달한다. 센터 휴관으로 만나지 못했던 이웃의 근황은 물론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치매예방 체조, 인지훈련 워크지, 건강관련 설문 및 칼럼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중랑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월 ‘힘내 봄’, ‘기운내 봄’ 꾸러미를 치매어르신 및 가족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는 만큼 가정에서 치매어르신과 치매가족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따뜻한 중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 치매어르신 가족에 손편지·소식지 전달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