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한국당 선대위 출범…"통합당과 선거운동 같이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31일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총괄선대위원장은 당 대표인 원유철 의원이 맡았다. 총괄선대본부장은 염동열·박맹우 의원, 상임고문으로는 김정훈·한선교·여상규 의원이 나서기로 했다. 수석공동선대위원장은 김기선 의원이 임명됐으며 정운천 의원 등 현역의원 11명과 비례대표 후보 1번인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이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한다.

미래한국당은 1일 미래통합당과 선거 및 정책연대 협약식을 체결하고 따로 또, 같이 선거운동을 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조수진 대변인은 "공직선거법 88조에 따라 자신이 속한 정당과 자신에 대한 이야기만 하면 선거법에 저촉이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0년과 2012년 선거연대가 있었다. 야당시절 더불어민주당과 이정희 대표의 통합진보당이 했던 것으로 그대로 준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변인은 "당시 민주당 문재인 대표가 무소속 송철호 후보와 같이 다니면서 지원유세를 하고 연설한 것을 봤을텐데 불출마를 선언한 원유철 대표나 (통합당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과거 문 대표와 같은 활동을 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 대표 등 미래한국당 지도부는 대부분 불출마를 선언했기 때문에 미래통합당 후보 지원 유세를 동행해 할 수 있고,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윤주경 미래한국당 공동선대위원장이 같이 유세를 한다해도 황 대표나 미래통합당 지지발언만 하지 않으면 문제될 것이 없다는 주장이다. 조 대변인은 "내일 협약을 한 다음에 어떻게 함께할지, 따로할지 본격적으로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당색이 핑크색으로 같다. 미래통합당은 기호 2번, 미래한국당은 투표용지 두번째칸에 각각 지역구 후보와 정당이 배치될 예정이다. 원 대표는 "두번째칸을 선택해주시고 반드시 탑승해달라"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