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0 창원의 책' 게릴라 투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0 창원의 책' 게릴라 투표에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사진=창원시)

'2020 창원의 책' 게릴라 투표에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사진=창원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강샤론 기자] 경남 창원시 성산도서관(관장 최학권)은 ‘2020 창원의 책’ 후보도서 15권에 대해 상남동에서 게릴라 투표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0 창원의 책 선정은 일반(청소년), 어린이, 창원 문학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선호도 조사에 따른 시민의 관심과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야외 게릴라 투표는 추운 날씨에도 시민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부문별 후보 도서로는 ▲일반(청소년) 부문은 선량한 차별주의자(김지혜), 시간을 파는 상점(김선영), 역사의 쓸모(최태성), 염치와 수치(김남일), 페인트(이희영) ▲어린이 부문은 나의 미누 삼촌(이란주), 닭인지 아닌지 생각하는 고기오(임고을), 담을 넘은 아이(김정민), 도도한 씨의 도도한 책빵(김해등), 도돌이표 가족(최은영) ▲창원 문학 부문은 바다로 간 깜이(김문주), 시간 좀 주면 안 잡아먹지(도희주), 작별 인사는 아직이에요(김달님), 주남지의 새들(배한봉), 책과 사람, 삶이 머문 공간(강상도)이다.


2020 창원의 책 선호도 조사는 다음달 10일까지 창원시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와 도서관사업소 산하 11개 공공도서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창원시 도서관사업소는 이 결과를 가지고 최종 심의를 거쳐 ‘2020 창원의 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성산도서관은 19일에 이어 26일 신월동 은아아파트 앞에서 한 차례 더 게릴라 투표를 진행한다.



영남취재본부 강샤론 기자 sharon7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