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세브란스병원 내달 1일 문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세브란스병원 내달 1일 문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도 용인지역 첫 대형종합병원이 오는 3월 문을 연다.


용인시는 기흥구 동백지구 내 연세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이 다음 달 1일 개원한다고 18일 밝혔다.

동백죽전대로 363일대에 들어서는 이 병원은 7만4484㎡의 부지에 지하4ㆍ지상13층 연면적 11만1633㎡ 규모로 다음 달 462병상으로 개원한 뒤 향후 708병상으로 확대된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33개 진료과로 개원한 뒤 의료진과 지원인력을 2100명까지 확충하고 장기적으로 진료과를 39개로 확대한다.


이와 관련해 병원 측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입원의학과를 설치하고 24시간 입원전담의(교수)를 배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병원은 또 퇴행성뇌질환센터나 심장혈관센터 등의 진료 특성화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AI(인공지능) 기반 영상분석시스템과 초고속통신망을 구축하는 등 5G 기반의 디지털 혁신병원을 구현하는 계획도 제시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역북동 소재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이전해 확대 개원하는 것으로 400병상 이상을 갖춘 대형종합병원은 용인지역에서 최초다.


용인지역에는 역북동 용인세브란스병원을 비롯해 다보스병원, 강남병원 등 종합병원이 있으나 규모가 크지 않았고, 진료과목도 많지 않았다.


이에 시는 동백지구에 대형종합병원을 유치하기 위해 연세대 측을 상대로 장기간에 걸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연세대가 착공 신고까지 하고 사업성 부족을 이유로 공사를 중단하자 병원 인근에 연세의료복합산업단지를 조성할 수 있도록 산단 물량을 배정하고, 역북동 용인세브란스병원 부지의 재개발이 가능하도록 용도지역 변경을 결정했다.


또 병원을 조기에 개원할 수 있도록 건물 준공에 앞서 지난해 12월 임시사용을 승인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108만 인구를 가진 대도시이면서도 내로라하는 대형종합병원이 없던 용인에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연세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이 문을 열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병원이 개원하게 됨에 따라 기흥구 중동 724-7일원 16만7283㎡에 들어설 연세의료복합산단이 차질없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