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3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서비스 '네이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대 4조6000억원…30대 7조원 결제

20·3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서비스 '네이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네이버가 지난해 20·30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지난해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의 세대별 추정 결제금액을 18일 발표했다.

지난해 2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4조6000억원)이며, 쿠팡(2조3000억원), 배달의민족(2조원), 이베이코리아(1조8000억원)가 뒤를 이었다.


30대의 경우 네이버(7조원), 이베이코리아(4조6000억원), 쿠팡(4조6000억원), 11번가(2조8000억원)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40대는 이베이코리아(5조원), 네이버(4조3000억원), 쿠팡(3조9000억원), 11번가(2조4000억원)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50대 이상은 이베이코리아(5조6000억원), 쿠팡(4조4000억원), 네이버(3조6000억원), GS홈쇼핑·GS Shop(2조5000억원)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네이버 결제금액은 소비자가 네이버페이와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검색광고, 콘텐츠 등을 결제한 것을 의미하며, 네이버 검색을 통한 쇼핑중계거래는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이번 조사는 인터넷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했다. 결제 금액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 결제내역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와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