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BQ, ‘편리미엄 카페’ 그랜드 오픈…"푸드봇 등 첨단 IT기기 도입"

최종수정 2019.12.06 15:05 기사입력 2019.12.06 15:05

댓글쓰기

BBQ, ‘편리미엄 카페’ 그랜드 오픈…"푸드봇 등 첨단 IT기기 도입"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제너시스 BBQ가 6일 고품격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카페형 매장을 오픈했다. 편리미엄이란 개인의 개성을 중시하며, 시간과 노력을 아끼는 소비성향을 뜻한다.


편리미엄 카페는 서울시 송파구 헬리오시티에 자리잡았다. 손님의 식탁에 로봇이 치킨을 서빙해 주는 푸드봇, 자리에서 직접 태블릿으로 주문할 수 있는 태블릿 오더, 셀프 주문시스템인 스마트 키오스크, 그랩앤고 등 각종 편리함과 디지털 기능을 도입해 편리미엄 카페로서의 기능과 품격을 최대한 확대했다. 가격과 품질 못지않게 편리함과 고품격을 중시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BBQ 헬리오시티점은 약 40평 규모의 직영점으로, 주변에 약 1만 세대의 헬리오시티 아파트 대단지가 운집해 있어 종로본점에 이은 BBQ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시그니처 직영 매장이 될 예정이다.


인테리어와 최첨단 디지털 IT로 4차산업시대의 대표적인 외식 공간을 표현했다. ‘미래ㆍ우주ㆍ기계ㆍ인간’이라는 콘셉트로 세계를 넘어 범우주적인 발전을 표현하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기존 매장과 차별화했다. 또한 매장 내부를 만남, 소통, 식사 등 차별화된 공간으로 설계함은 물론, 전등, 테이블, 주방 등을 유니크하게 표현해 고객들에게 볼거리와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전체적인 공간 디자인 색감을 메탈 블랙으로 표현했고 실내 전등은 ‘라이트&라인’ 콘셉트 디자인을 적용해 미래적이고 우주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주문부터 서빙까지 무인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첨단 디지털 IT설비를 갖췄다. 방문 고객은 매장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나 테이블에 비치된 태블릿 오더를 통해 따로 매장 직원을 대면하지 않고도 손쉽게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서빙 또한 직원 대신 푸드봇을 통해 고객들에게 메뉴를 제공하며, ‘그랩앤고’ 시스템을 통해 햄버거, 샌드위치, 요거트, 컵수프, 가정간편식(HMR) 제품 등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스피드와 편리함, 품격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만큼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이외에도 피자, 샐러드, 브런치 등 젊은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맛의 제품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매장 곳곳에 설치된 8대의 DID모니터를 통해 BBQ 브랜드 역사 및 제품 정보 등 볼거리도 제공한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