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교대역사 예비창업가들 위한 공간 조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대역 역사내 창업 꿈꾸는 창업가를 원스톱 지원하는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 오픈

서초구, 교대역사 예비창업가들 위한 공간 조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하철 교대역 역사내 누구나 무심코 지나치던 한 공간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삭막한 공간으로 여겨졌던 지하공간이 창업꿈나무들을 위한 아늑한 카페로 변신한 것이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창업을 꿈꾸는 주민들을 위해 창업관련 각종 준비부터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을 오픈,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2호선과 3호선이 교차하는 교대역 대합실 지하 1층에 56평(186.77m²) 규모의 공간을 통유리로 된 화이트톤의 카페형으로 리모델링했다.


안으로 들어서 창업서적이 놓인 책장을 지나면 단체 회의실(사진)이 바로 눈에 띈다. 구는 이곳에 40여 명이 충분히 앉을 수 있는 계단식 의자와 20인용 회의 테이블을 배치해 단체회의, 창업컨설팅 교육, 아이디어 제품시연 등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한켠에는 2~4인용 테이블이 놓인 소규모 공간도 마련돼 1:1전문 상담, 개인업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했다.


구는 이 곳에 창업의 전문적인 도움을 위해 전반적 코칭을 도와줄 창업전문가 1명을 상시 배치했다.


또 창업을 하는데 있어 세부적으로 필요한 전문분야를 돕기 위해 법률·세무·특허·마케팅 전문가들도 함께 상담에 나선다.


이와 함께, 컨설팅, 창업교육 등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고 네트워킹을 위한 공간대관 등 창업을 위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창업 아이디어 및 시제품을 시연할 수 있는 3D 프린터를 갖추고 있어 사전예약 또는 관련 강좌를 통해 장비교육부터 3D모델링, 제품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초구, 교대역사 예비창업가들 위한 공간 조성 원본보기 아이콘


운영시간은 주중 오전 9시부터 10시,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지난 2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 구는 이 공간이 미래 창업의 메카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은희 구청장은 “창업카페가 예비창업가의 꿈과 상상을 실현시키는 창업지원 공간이 될 것” 이라며 “미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성장기반을 조성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각종 지원 아끼지 않을 것”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