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시公 사장실이 일산테크노밸리 현장으로 간 사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시公 사장실이 일산테크노밸리 현장으로 간 사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고양)=이영규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공사 현장에 사장실을 개설, 운영한다.


경기도시공사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와 방송영상밸리의 적기 추진과 성공적 조성을 위한 현장 행정에 주력하기 위해 현장 사장실인 '청청사'를 개설,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청청사는 '청청(請聽-청하고 듣는다)현장사장실'의 줄임 말이다. 청청사는 매주 1회 문을 열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기업유치와 임대주택 전략, 중앙부처 협의 등 현안을 사장이 직접 챙기게 된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우수한 입지를 갖춘 일산에 판교이상의 자족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청사를 통해 현장에서 경기 서북부의 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시공사가 현장 사장실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기도시공사는 고양사업단에 청청사를 시범운영한 뒤 3기 신도시 조성에 대해 주도적인 참여가 결정될 경우 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일산테크노밸리는 일산서구 대화동과 법곳동 일원 79만6000㎡에 총 사업비 7121억원을 투입해 조성하는 산업단지다.


이 곳에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과 같은 정보통신(IT) 기반 콘텐츠산업과 IT 융합의료기술, 자율주행 및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이 입주하게 된다.


사업 승인권자는 고양시며, 사업 시행자는 경기도와 고양시, 경기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다. 사업 방식은 도시개발사업(수용방식)이다.


특히 이 사업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북부지역 발전을 위한 숙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지사는 최근 경기도청에서 일산테크노밸리의 순조로운 사업 진행을 위해 군 지상작전사령부와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앞서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달 14일 국내 기업 및 벤처캐피탈 투자자를 대상으로 일산테크노밸리의 우수한 입지 여건과 미래 비전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