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자치분권대학 강서캠퍼스 개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치분권 실현하기 위한 지역리더 양성...구민과 함께 자치분권 시대로 도약

강서구, 자치분권대학 강서캠퍼스 개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4일 ‘2019 자치분권대학 강서캠퍼스’개강식을 갖고 6주간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


자치분권대학 강서캠퍼스 ‘자치분권 기본과정’ 은 자치분권법, 자치사상, 선진사례 등을 배우고 연구, 주민들이 자치분권을 이해하고 지역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도록 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 대상은 총 66명이다. 관련 공무원 9명과 자치분권협의회 위원3명을 비롯 주민자치회 시범동에서 31명, 일반동에서 23명을 추천받았다.


교육과정은 총 6강으로 진행된다.


4일 1강 이해준 공주대 교수가 ‘지방자치의 역사’를 시작으로, 11일 유승익 신경대 교수가 ‘자치분권과 헌법이야기‘를, 18일 박태일 광운대 교수가 ‘지방정부론-자치분권과 언론’을 강의한다.

25일에는 김영호 우석대 교수가 ‘지방정부론-자치분권과 언론’을, 10월 2일 김정환 한국문화축제연구소 대표연구원이 ‘주민자치·공동체-축제’를, 마지막으로 10월16일 이인숙 한국자치학회 이사의 ‘주민자치·공동체’가 강의된다.


강의는 강서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3~5시 진행된다. 전체 교육과정 6강 중 80%이상 수강시 수료증도 수여한다.


이와 함께 자치분권에 관심을 가지는 주민들이 쉽게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교육 전 과정은 촬영, 유튜브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교육 과정을 수료한 주민들이 자치분권 전도사로서 활동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풀뿌리 민주주의 이해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길 기대하고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민선 7기 구정목표인 ‘구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분권도시’ 실현을 위해 각각의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자치분권대학 자치분권 기본과정을 통해 자치분권을 선도하고 전파하는 지역의 리로 성장하길 바라며 강서구가 자치분권 선도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장서 주길 바란다” 고 밝혔다.


강서구청 협치분권과(☎2600-6165)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