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북부소방서 ‘찾아가는 무더위 쉼터 안전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9.08.07 15:08 기사입력 2019.08.07 15:08

댓글쓰기

광주 북부소방서  ‘찾아가는 무더위 쉼터 안전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 북부소방서(서장 김남윤)는 관내 무더위 쉼터(경로당)를 찾아 마을 어르신 대상으로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연일 폭염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고 야외활동 시 주의사항 당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폭염 발생 시 주의사항 및 대처요령 ▲온열질환 예방 및 응급처치 방법 ▲여름철 감염성 질환 예방교육 ▲노후소화기 교체 및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감지기) 사용법 교육 ▲생활 속 응급처치요령 등이다.


전재철 생활안전담당은 “온열질환은 어지럼증, 고열, 구토, 근육 경련 등의 증상을 동반하고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며 “고혈압,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거나 신체기능이 떨어지는 고령의 환자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북부소방서는 온열환자 발생에 대비해 구급차 8대를 폭염구급대로 지정해 구강전해질용액, 아이스팩, 얼음조끼 등 폭염관련 구급용품을 비치하고 내달까지 운영한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